기사상세페이지

경남창원시,‘디지털 시정참여 통합플랫폼’ 명칭 공모

11월 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

기사입력 2019.10.22 19: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남 창원시는 올해 4월부터 소통창구 일원화, 시민참여 강화, 정보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시정 구현을 위한 창원만의 특색있는 창원형 ‘디지털 시정참여 통합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면서 명칭을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시민의소리, 시민청원 등 시민소통창구를 한 곳으로 모으고, 전자투표,주민참여예산,시민제안창구 운영으로 시민의 정책참여기회를 확대하고, 결재원문정보, 공공데이터 통합제공 및 지능형검색서비스를 통해 정보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명칭 공모전은 새로운 플랫폼을 널리 알리고 시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네이밍 선정을 위해 진행하며, 오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창원시 홈페이지 공모전 메뉴를 통해 온라인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된 명칭아이디어는 적합성,창의성,대중성,활용성 등의 심사기준을 거쳐 당선작을 선정하며, 당선자에게는 △최우수 20만원(1명) △우수 10만원(2명) △장려 5만원(3명)의 상금을 지급한다.

    박주호 정보통신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우수명칭을 선정하고 플랫폼 구축을 마무리하여 12월중에 정식서비스 오픈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시민들의 디지털 소통접근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