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18기 빛고을청년봉사단 발대식 개최
광주시, 제18기 빛고을청년봉사단 발대식 개최
  • 나두현 기자
  • 승인 2021.03.20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150여 명 참여…사회문제해결·교육봉사 등 3개 팀 운영
12월까지 교육, 기후변화 대응 환경정화 활동 등 실시

【광주=와리스뉴스】 나두현 기자= 광주광역시는 19일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 광주지역 대학생과 청년 150여 명으로 구성된 ‘제18기 빛고을청년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현장과 비대면 화상회의를 병행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빛고을청년봉사단 대표 선서에서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행복한 광주 공동체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건전한 청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기로 결의했다.

빛고을청년봉사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를 염두에 두고 개인의 재능을 바탕으로 사회문제해결팀, 교육봉사팀, 온라인봉사팀으로 나눠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예정이다.

2016년(13기)부터 봉사단에 참여하고 있는 정의성 씨는 “빛고을청년봉사단은 수해복구 현장, 자원봉사 온라인 웹툰 제작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달려가 손을 보태고 있다”며 “지역민들을 위해 봉사를 할 수 있어 뿌듯하고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발대식에 참석한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광주의 청년들이 광주를 광주답게 만든 주역이다”며 “빛고을청년봉사단이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시민들께 용기와 희망을 드리는 따뜻한 위로의 손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빛고을청년 봉사단은 광주지역 청년들의 사회참여와 나눔 실천을 통한 나눔과 연대의 광주 정신 계승을 목적으로 2007년 출범했으며, 올해로 15년째 자원봉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