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전체기사 보기

전남드래곤즈, 4R 김포와의 홈경…

서울이랜드 원정에서 값진 승점 3점 챙겨 이장관 감독 “김포 경기력 분석 완료, 전남답게 경기한다”

전남드래곤즈, 4R 김포와의 홈경기에서 연승 노린다!

[광양 와리스뉴스]박병규 기자= 전남드래곤즈(이하 전남)가 지난 3라운드 서울이랜드 원정경기에서 후반 36분 발디비아의 득점으로 1대0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득점을 기록한 전남의 발디비아는 3라운드 M.O.M.(Man Of the Match)와 M.V.P.(Most Valuable Player)에 선정되면서 K리그 무대에 완벽하게 적응한 모습이다. 짧은 휴식을 마친 전남은 곧바로 김포와의 홈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고참 김수범은 “힘겨웠던 서울 이랜드 원정경기에서 선수들이 잘 버텨내며 승점 3점을 챙겼다”라며 “기세를 이어 홈경기장에서 홈팬분들 앞에서 승리의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라고 김포와의 경기 각오를 전했다. 전남은 다가오는 19일 일요일 오후 4시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3 4라운드 김포와의 홈경기를 치른다. 김포는 전남에게 만만치 않은 상대다. 지난해 양팀의 4번 맞대결에서 2무 2패로 전남은 김포에게 고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장관 감독은 “23시즌 김포의 모든 경기를 분석했다. 예상대로 김포는 빠르고 활동량이 많은 축구를 구사한다”라며 “작년과 같은 결과가 나오지 않도록 할 것이며 전남답게 경기에 나설 것이다”라고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전남은 양측 윙포워드 추상훈과 플라나를 활용해 김포의 골문을 노린다. 또한 세트피스에서 장신공격수 시모비치를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가오는 19일 일요일 오후 4시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펼쳐지는 K리그2 2023 4라운드 전남과 김포에 경기는 생활체육TV와 쿠팡플레이에서 생중계로 방송된다. 전남은 홈경기 입장관중을 위해 디오션 숙박권과 23시즌 홈유니폼 등 푸짐한 경품을 준비했다. 기세를 이어 연승을 노리는 전남이 이번주 김포와의 홈경기에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축구팬들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경남 사천향교 창건 600주년 기…

경남 사천향교 창건 600주년 기념행사 성료

[사천 와리스뉴스] 박병규 기자= 경남 사천향교(전교 강석구)가 지난 13일 오전 10시 30분 내외 귀빈과 유림들을 모시고 사천향교 60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강동규 사무국장의 사회로 개식선언, 내빈소개, 국민의례, 문묘향배, 선언문 낭독, 경과보고, 감사패 및 효행상 수여, 인사말, 축사 및 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한기인 경남향교재단 이사장, 박정열 도의원, 황재은 도의원, 이규윤 곤양향교 전교 등이 참석해 정신·문화유산의 뿌리를 지키고 있는 사천향교 창건 600주년을 축하했다. 사천향교는 사천시 사천읍에 있는 조선전기 현유 배향과 지방민 교육을 위해 창건된 서원으로 지난 1983년 경남도 유형문화재 제220호 지정됐다. 1421년 건립돼 경학을 강의하던 향학당에 1440년 치성재, 동재, 서재, 명륜당, 풍화루 등의 건물을 짓고 ‘수학원 학사서재’라고 칭한 것이 효시이다. 향교는 조선 후기부터 교육기능이 쇠퇴함에 따라 선현에 대한 제향을 통한 교화 기능을 주로 담당하고 있으며, 봄·가을에 석전을 봉행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을 하고 있다. 강석구 사천향교 전교는 “유림의 참여와 성금으로 기념비를 세우고 효행상 시상, 전시회 등 뜻있는 행사에 함께 축하해 주어 더욱 뜻깊다. 역사 속에 담겨있는 향교의 면목을 새기고 다듬어 새롭게 거듭나는 모습을 보여드리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논어에 ‘예악사어서수’ 로 인간이 나아갈 길을 밝혔듯이 후학을 기르는 교육의 요람으로 거듭나는 사천향교의 위상에 박수를 보낸다”며 “사천시에서도 힘껏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사천향교는 창건 600주년 기념비 제막식에 이어 유향원 커팅식 및 관람 그리고, 인성교육원에서 한시, 서예, 문인화 전시 관람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 했다.

나주한국요양원 “진심을 담은 요양…

부모님께 효도하는 가족의 최고의 선택 '나주한국요양원' 어르신 찾아가는 현장상담센터…7월말부터 5일장 상담소도 운영

나주한국요양원 “진심을 담은 요양원 될 터”

[나주 와리스뉴스] 박병규 기자= “언제든지 연락만 주면 달려가겠습니다. 어르신들의 복지를 책임지겠습니다. 저희 나주한국요양원 찾아가는 현장상담센터를 운영해 어르신들의 장기요양인정 등급신청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정치인에서 사회복지인으로 변신한 김상봉 나주한국요양원장의 말이다. 나주버스터미널 부근에서 나주한국병원의 간판만 보다가 어쩌다가 본 ‘나주한국요양원’ 요양원 이름이 낯설다. 나주한국병원이 나주한국의원과 나주한국요양원으로 새롭게 개원했다고 한다. 나주한국요양원에는 나주에서 도의원을 했던 김상봉 전도의원이 사회복지사 1급과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나주한국요양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정치인에서 사회복지인으로 사는 모습은 어떨까하는 마음으로 갔다. 김상봉 요양원장을 도의원을 하던 시절에 얼굴을 보고 거의 20여년의 시간이 흐른 뒤라서인지 반가웠다. 김 원장은 “요양원의 일은 아니지만 장기요양인정신청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현장상담 센터를 운영해 장기요양인정 신청을 도와드릴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달 말부터는 5일장을 찾아 현장상담을 통해 어르신들이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어르신과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통하는 나주한국요양원 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김 원장은 “요양보호사 1명이 어르신 2.5명을 보호하며, 전문 인력이 어르신의 건강상태에 맞는 작업치료를 해드리고 있다”며 “아침에 하는 체조와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서 어르신들이 신나고 즐거운 요양원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주한국요양원에서 바라본 금성산 전경 나주한국요양원에서 바라본 혁신도시방향 전경 나주한국요양원은 밝고 산뜻한 인테리어, 넓은 실내 공간, 최신식 설비시설을 갖춘 91인 정원의 요양시설이다. 모든 생활시설에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으며, 식사, 이미용, 위생목욕, 배뇨배변, 구강, 생활환경, 잠자리, 간호와 의료, 정서 등을 관리해 주면, 특별침실을 운영하고 있다. 나주한국요양원은 협력의료기관인 나주한국의원이 요양원 1층에 위치해 있어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1차 한국의원이 2차로 나주종합병원에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요양원은 장기요양등급을 받아야만 시설 입소가 가능하며, 일상생활 기능훈련, 인지 및 시지각 기능훈련, 인지정서지원, 생활체조 치료, 음악치료, 미술치료, 여가프로그램, 행사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입퇴소는 언제나 가능하며, 보호자의 동의하에 외출외박은 가능하며 오전9시에서 저녁8시까지다. 면회는 면회실에서 오전9시부터 저녁8시까지 자유롭게 1시간이내 가능하다. 안녕하십니까? 무더운 날씨와 코로나로 인하여 얼마나 고생이 많으신지요? 부모님께 효도하는 최고의 방법! 가족 모두를 위한 최고의 선택! 최고급 시설을 자랑하는 나주한국요양원장 김상봉입니다 나주한국요양원은 나주터미널 뽀짝 옆(도보 2분거리)에 자리 잡은 나주한국병원을 깨끗하고 쾌적한 넓을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최고급 시설로 나주한국의원과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나주한국요양원에서는 어르신을 찾아가는 현장상담센터를 운영합니다. 연락을 주시면 어르신이 계시는 곳이면 어디든 직접 찾아가 진심을 다해 장기요양인정(등급) 안내 및 신청 도움과 요양원 입소 안내 등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소원합니다. 고맙습니다. 김상봉(사회복지사1급/전 도의원/경영학박사) 올림. 연락처 : 010-3616-3030 / 061-330-9009




1 2 3 4 5 6 7 8 9
맨끝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