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동행세일' 중간평가…"라이브커머스 27개 제품 완판"
'대한민국 동행세일' 중간평가…"라이브커머스 27개 제품 완판"
  • 와리스뉴스
  • 승인 2020.07.0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난달 26일 부산 벡스코 가치삽시다 스튜디오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의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가치삽시다TV 갈무리)

중소벤처기업부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판매 실적을 공개하고, 지금까지 총 27개 제품이 완판됐다고 5일 밝혔다.

특히 완판 행진의 중심에는 경제 부처 장관들이 있었다. 박영선 장관은 지난 26일 초콜릿과 견과바를 포함해 총 3개의 제품을 완판해 약 12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서울 특별행사 기간(7월1일~3일)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이 직접 출연해 5개 제품을 완판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같은 영향을 받아 서울 특별행사 기간에는 총 17개 제품에서 3억6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전통시장 제품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완판되는 사례가 속속 나오고 있다. 부안상설시장의 명물 '부안참뽕간장새우장', 고창전통시장 '고창 바지락라면'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완판을 이뤘다. 이 자리에는 전통시장을 최전선에서 돕는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도 함께 하며 관심이 집중됐다.

박영선 장관은 "전통시장 제품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완판을 달성한 것은 그 가능성을 확인한 점에서 아주 의미가 크다"며 "국민들께서도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착한 소비로 내수활성화를 위한 날갯짓을 보여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저녁에는 오후 5시부터 Δ팬포머 Δ완도전복키트 Δ수제오란다세트 Δ초콜릿 카카오볼 3종 Δ즉석누룽지 세트(더맘) Δ생들기름(코메가) 등이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 채널은 '가치삽시다tv 플랫폼',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등이다. 포털에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검색하면 가치삽시다tv 플랫폼에 쉽게 접속할 수 있다.

 

 

7월 5일 가치삽시다tv 라이브커머스 시간표 (가치삽시다 플랫폼 갈무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