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 4일 충남지역 노인복지관 어르신 대축제 참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충남지사, 4일 충남지역 노인복지관 어르신 대축제 참석

“다양한 활동으로 젊음·행복 높여야”

양승조 충남지사는 4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제6회 충남지역 노인복지관 어르신 대축제’에 참석,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충남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노인복지 종사자와 지역 어르신이 함께하는 화합의 한마당으로 마련됐다.

양 지사와 유병국 도의장, 충남지회장 동준스님, 노인종합복지관장 및 종사자, 지역 어르신 등 6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유공자 표창, 공연 발표, 레크리에이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장 육통스님, 이성희 계룡시노인복지관 팀장 등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2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 도내 8개 복지관이 참여해 댄스스포츠, 사물놀이, 합창, 마술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 어르신 재능 한마당도 펼쳐졌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인생 100세 시대에 여가활동을 포함한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우리 도내 노인복지관과 경로당 등 다양한 시설에서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양 지사는 “근로능력이 있는 어르신들께 일할 기회를 우선 제공해 사회참여를 확대하겠다”며 “어르신 여가생활 활성화를 위한 여가복지 프로그램을 확대 보급하고, 노인종합복지관·경로당·노래교실 등 문화·건강 향유 기회도 넓힐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