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장흥서초, 상상하고 만들고 해결하는 창작동 한마당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장흥서초, 상상하고 만들고 해결하는 창작동 한마당 운영

장흥군 창의융합교육관 주관, 메이커교육 체험 부스로 활기

 

장흥서초 창작동 3.jpg

[장흥 와리스뉴스]이진섭 기자= 전남 장흥서초등학교(교장 이주영)는 지난 12일에 장흥교육지원청 창의융합교육관에서 주관하는 ‘장흥 창작동 한마당’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창작동이란 창조노작활동의 줄임말로써 체험 부스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노작활동으로 작품을 만들며 문제를 해결해가는 메이커교육 프로그램이다. 전교생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11개의 부스를 학년 맞춤형으로 주제를 선정해 운영했다.

 

나만의 칠교판 만들기, 연필꽂이 만들기, 실팽이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학교가 활기를 띠었다.

 

처음에는 나무를 자르는 기계톱을 무서워 하는 학생, 막대가 가지런히 놓아지지 않아 포기하고 싶다는 학생 등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도 있었다.

 

하지만 친구의 도움을 받기도 하고 차분하게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덕분에 시간이 지날수록 학생들이 더욱 진지하게 참여하고, 빠르게 작품을 완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학생당 총 3개의 부스 체험을 마친 후 친구들과 함께 마무리 정리까지 하며 성숙한 장흥서초 학생들의 자세를 보여줬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이번 체험을 통하여 3문제 해결력과 창의력을 길러 장흥서초등학교 교육 비전인 ‘스스로 도전하고 함께 성장하는 즐거운 삶’의 학교가 될 것”을 기대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