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만티꾸닭으로 세종시민의 입맛을 사로잡겠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연재

“충만티꾸닭으로 세종시민의 입맛을 사로잡겠다”

충만치킨 종촌점을 찾아서


A7M00682.JPG


 

[세종 와리스뉴스]박병규 기자= “티꾸닭으로 세종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지난10일 세종시 종촌동에 위치한 충만치킨 종촌점에서 만난 김달선 대표의 얼굴에는 자신감이 넘쳤다.

 

충만치킨은 미국, 캐나다,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해외시장을 개척해 현재 5개 해외지사 80여개 매장을 운영 중에 있고, 국내에 100여개 매장이 있다.

 

조리방법과 재료 등에는 기본을 고집해 시민들의 입맛에 맞춰 티꾸닭, 스노우어니언, 베이컨스피니치 등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다.

 

A7M00644.JPG

종촌점 김달선 대표 인터뷰(김달선 대표는 조치원에서 세종영재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Q1.충만치킨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는?

A.지인을 통해서 충만치킨을 알게 됐고, 메뉴구성이나 맛이 타브랜드에 비해서 좋았다. 세종시에서는 충만치킨의 인지도가 높았고, 마침 종촌점의 매장이 나와서 3년전에 충만치킨 종촌점을 인수하고 현재에 이르렀습니다.

 

Q2.세종시민들이 좋아하는 충만치킨의 메뉴는 무엇인지?

A.충만치킨의 대표메뉴인 간장티꾸닭과 스노우어니언이 전체 매출의 약70%를 차지합니다. 고객들의 입맛은 정직하고 맛있는 치킨을 즐기시는 세종시민이시죠.

 

Q3.종촌점이 위치한 사거리가 충만치킨 사거리라고 불리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A.네 거리명 주소로 사거리가 불리지만 충만치킨 종촌점이 위치한 사거리는 지역민들이 충만치킨을 사랑해서인지 충만치킨 사거리라고 이야기 합니다. 저로서는 매우 기쁜 말씀들입니다. 그만큼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는 치킨이고 인지도가 있는 치킨으로 자리 잡았다는 생각입니다. 감사할 따름입니다.

 

A7M00666.JPG

 

Q4.그렇다면 충만치킨 종촌점이 이렇게 동네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A.저는 개인적으로 먼지 치킨가게를 운영하는 사람이 치킨을 좋아해야 하고 자주 먹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판매하는 치킨이 오늘은 어떤 맛으로 고객들에게 나가는지 먼저 먹어보고 그 맛을 알아야 고객의 마음도 알 수 있다고 봅니다. 맛이 항상 똑같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먼저 제가 그 맛을 보고 지속적으로 맛있는 맛을 내려고 노력합니다.

 

Q5.치킨이 맛있다고 해서 고객들이 매장을 찾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특별히 종촌점에 홀 고객이 많은 이유는?

A.프랜차이즈는 잘 만들어진 메뉴를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일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맛있는 치킨을 만들고 청결하고 분위기 좋은 홀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밝은 미소로 찾아오시는 고객들을 맞이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하면 단골고객들이 많이 늘어납니다.

 

Q6.충만치킨 종촌점을 운영하면서 어려운 경우는 없었는지?

A.자영업을 하면서 왜 없겠습니까? 코로나19로 인해서 홀 고객이 감소하고 배달매출도 크게 늘지 않아서 힘겨운 시기를 2년 동안 보냈습니다. 어두운 터널이었죠. 대출도 있고, 이자도 내야 합니다. 그래서 더욱 열심히 일합니다. 살기위해서 말입니다.

과거에 치킨의 핑킹현상에 대해서 고객분들의 이해가 없어서 고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많이 알려져서 나아졌습니다.



A7M00685.JPG

 

Q7.충만치킨 종촌점을 운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고객이 있다면?

A.치킨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다보면 클레임이 있습니다. 힘겹게 하는 고객분들이 있는가 하면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는 고객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분들의 격려가 더 맛있는 치킨을 만들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매장을 오픈한 초기에는 소노우어니언 소스가 빠지는 등 다양한 실수가 있었거든요.

 

Q8.끝으로 충만치킨 종촌점을 찾아주시는 고객분과 세종시민에게 한말씀 드린다면?

A.항상 충만치킨 종촌점에서 치킨을 즐겨주시는 단골 고객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편안한 공간, 맛있는 치킨을 드실 수 있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충만치킨이 한국에는 매장이 100여개 정도이지만 미국, 캐나다, 태국, 베트남, 필리핀등 해외매장은 80여개나 됩니다. 세계인들로부터 맛을 인정받은 치킨이거든요. 

충만치킨을 아직 맛보지 못하신 세종시민들께서도 맛있는 치킨을 즐거운 마음으로 드실 수 있도록 노력 할테니 충만치킨 종촌점을 많이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