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2022년 창업패키지-그린’ 성과발표회 성황리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2022년 창업패키지-그린’ 성과발표회 성황리 개최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 및 입주 예정 그린 분야 10개 기업 피칭
액셀러레이터·벤처캐피탈리스트·유관 기관 구성… 심사 평가 참여



X.31521.jpg

 

[서울 와리스뉴스]박병규 기자=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단장 박재민)이 주관하는 ‘2022년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창업패키지(그린)’ 성과발표회가 12월 7일(수)에 건국대학교 창의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22년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그린)은 올해 하반기에 진행됐던 ‘K-이노스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후속 지원 프로그램으로 창업 생태계 활성화 전략 중 그린 분야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시제품 제작비 지원과 △찾아가는 컨설팅 △교육 △네트워킹 △테스트베드 등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의 최종 성과를 확인하는 이번 행사에는 총 10개 기업이 참여해 발표를 진행했다. 성과 발표에 대한 평가는 현업의 액셀러레이터(AC), 유관 기관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심사에 참여해 아이템의 시장성 및 기업 현 상태를 평가했다. 참여기업들에게는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 및 다양한 후속지원을 받게 된다.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강우종 센터장은 “그린 분야 초기 스타트업들에 데스 밸리 극복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 및 교육을 통한 실질적 지원을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러한 지원이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캠퍼스타운 입주를 시작으로 그린 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