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강원도사회서비스원 종사자를 위한 돌봄숲 프로그램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재)강원도사회서비스원 종사자를 위한 돌봄숲 프로그램 진행

종사자의 자기돌봄을 위한 쉼 그리고 힐링

2-1. (사진) (재)강원도사회서비스원 돌봄숲 프로그램 진행.jpg

 

[강원 와리스뉴스]박병규 기자= 강원도사회서비스원(원장 이은영)에서는 도 내 돌봄 종사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업무소진 예방을 위한 ‘돌봄숲’ 교육을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돌봄 종사자의 업무적 소진 예방을 위해 11월 중 2회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숲과 함께하는 명상, 한방차 제조 등 자기 돌봄을 위한 맞춤형 체험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돌봄숲 교육은 강원도사회서비스원과 국립춘천숲체원이 2021년 ‘사회복지와 산림복지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연 2회 실시되고 있으며, 강원도 사회서비스원은 종사자들이 숲을 통한 휴식과 여유를 갖고 재충전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교육을 수료한 돌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 96.2%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교육에 참여한 돌봄 종사자 중 한 명은 “동료들과 함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고, 힐링 교육을 통해 돌봄 현장에서 쌓인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은영 강원도 사회서비스원 원장은 “돌봄 업무에 지친 종사자에게 힐링의 시간이 됐길 바라며, 다양한 힐링 교육과정의 확대로 스트레스 해소 및 소진 예방을 통해 돌봄 종사자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강원도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