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나주시민오케스트라, 제1회 정기공연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전남나주시민오케스트라, 제1회 정기공연 개최

18일 오후 7시부터 빛가람호수공원서


나주시민오케스트라 연습장면1(코로나 이전 사진).jpg

 

[나주 와리스뉴스] 나용철 기자= 전남 나주시 빛가람 호수공원에서 여름밤의 낭만을 더해 줄 클래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2022년 시민오케스트라 공연프로젝트’ 제 1회 정기 공연을 오는 18일 오후 7시부터 빛가람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나주시에 따르면 시민오케스트라 프로젝트는 지난 2019년 음악적 소통으로 하나 되는 시민문화공동체 조성을 목표로 매년 순수 시민, 비전공자들로 구성된 시민단원을 모집해 운영되고 있다.

 

올해 시민오케스트라는 예술감독(1명), 단무장(1명), 강사(7명)와 공개 모집을 통한 시민단원 49명으로 구성, 지난 4월 출범해 매주 토요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정기 연습을 갖고 정기 공연을 준비해왔다.

 

첫 공연은 ‘여름날의 선율’을 주제로 계절과 어울리는 클래식과 청중에게 친숙한 디즈니 메들리, 대중가요, 영화OST 등을 1시간 동안 다채롭게 선보인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일상회복으로 긴 시간 지치고 힘든 시간을 보냈을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오케스트라 공연이 되길 기대한다”며 “열심히 공연을 준비해준 단원들에게 많은 박수와 호응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나주시민오케스트라 공연프로젝트 정기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이나 문화예술과(061-335-5008)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