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창원시 해군참모총장배 전국요트대회

9~13일 해군사관학교 일원서… 선수 및 동호회 등 300여명 참가

기사입력 2019.05.07 20: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남 창원시는 전국 최초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세워진 창원시 진해구에서 ‘창원시와 함께하는 제20회 해군참모총장배 전국요트대회’가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진해 해군사관학교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국 남녀 초/중/고등부, 대학/일반부, 동호회 등 3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2020년 동경올림픽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대회인 만큼 어느 대회보다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대회 개회식은 10일 오후 3시 해군사관학교 연병장에서 해군 국악대 연주 및 의장대 시범 등이 펼쳐지며, 또한 대회기간에는 해군사관학교를 관광객과 시민에게 개방하여 박물관, 거북선, 군함, 충무광장, 안중근광장, 사관생도사(샘플룸) 등 일반인이 접해 볼 수 없는 다양한 시설물 관람 및 견학이 이뤄진다.

    아울러 크루저요트, 카약 승선체험과 RC요·보트 조종체험, VR체험, 해양레저 장비전시,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로프팔찌 만들기, 군복체험, 즉석 사진촬영 등 볼거리 및 즐길거리를 무료로 제공한다.

    최인주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대회는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하고 있어 그 어느 대회보다 의미가 크고, 관광객과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함으로써 해양레저관광 도시로 도약하는 창원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