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고등학교 1학년 학부모 대상 ‘전환기 학부모교육’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고등학교 1학년 학부모 대상 ‘전환기 학부모교육’ 개최

변화하는 대입제도 등 정보 제공

【광주=와리스뉴스】 나두현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6·8일 오후 7시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년 전환기 학부모교육’을 개최했다.

1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학부모교육은 학부모의 걱정과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시교육청 대입지원관을 초빙해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변화하는 대입제도와 고등학교 교육과정, 학교생활, 자녀의 진로지도에 대해 학생이 사교육 도움 없이 유리한 대입 전형을 찾을 수 있도록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전달했다.

교육내용은 ▲우리 아이는 어떻게 대학을 가야 하나? ▲어떤 진로를 가져야 하나? ▲어떻게 학교생활을 해야 하나?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신청은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 열기로 사전접수 신청이 쇄도하면서 이틀 만에 조기 마감됐다.

한 학부모는 “변화하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막연함을 느껴왔는데 이번 학부모교육은 자녀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진로에 관한 궁금증 해소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은 "학부모들께서는 자녀가 미래형 교육환경에 자기주도적 진로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믿고 지지해 주면 좋겠다"며 “2021년 하반기에는 2022학년도 예비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환기 학부모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 학부모참여팀(☎380-4836~8)으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