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수시 죽림2단지어린이집, 전남 유일 우수급식소 식약처 표창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여수시 죽림2단지어린이집, 전남 유일 우수급식소 식약처 표창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생?영양관리 지원으로 급식관리 수준 향상

【여수=와리스뉴스】 이승헌 기자= 전남 여수시는 소라면 소재 죽림2단지 어린이집이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2020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지원 우수급식소’로 선정되어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죽림2단지 어린이집은 2013년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해 센터의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지원에 적극 협조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게 됐다.

죽림2단지어린이집 장인옥 원장은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관리 지원으로 어린이집 급식소 운영에 큰 도움을 받고 있는데 더불어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욱더 우리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보육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집?유치원 등 어린이급식소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으로 안전한 급식제공과 어린이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한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2013년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다. 현재 지역 내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급식소 231곳 약 9,000여 명의 어린이들을 위해 급식소 위생?안전관리, 영양교육 지원과 식단표 제공, 다양한 체험활동 등을 통해 어린이 건강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