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공고 펜싱부, 사브르 유소년 국가대표 배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공고 펜싱부, 사브르 유소년 국가대표 배출

2학년 김형준 학생, 유소년 국가대표 선발전 사브르 개인전 2위
2021 세계 청소년·유소년 펜싱 선수권대회 출전권 획득

【광주=와리스뉴스】 나두현 기자=전남공고 펜싱부가 남자 사브르 유소년 국가대표를 배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6~7일 이틀 동안 강원도 양구군 청춘체육관에서 열린 2021년 유소년 국가대표 선발전에 출전한 전남공고 펜싱부 2학년 김형준(화학공학과) 학생은 남자 사브르 개인전 2위를 차지하며 태극마크를 달았다.

김형준 학생은 서울 홍대부고 선수들을 연달아 격파하며 16강에 진출해 대전송촌고 유민우 선수를 15대10으로 이겼다. 준준결승전에서 전북제일고 박인 선수를 15대13으로 이겨 준결승전에 진출했다.

준결승전에서 대구 오성고 이예훈 선수에게 계속 뒤지다가 15대14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며 결승전에 진출했지만 결승전에서 아쉽게 져 2위로 국가대표에 발탁됐다. 김형준 학생은 이집트(카이로)에서 개최되는 2021 세계청소년·유소년 펜싱 선수권대회 대표 선수로 참가하게 된다.

전남공고 펜싱부 2학년 김형준 학생은 “세계청소년 펜싱 선수권대회 소집일이 확정되는 시점까지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는 개별훈련에 집중할 계획이다”며 “남은 시간 동안 훈련에 집중해 좋은 경기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남공고 정한식 교장은 “이번 남자 사브르 국가대표선발에서 보여준 우수한 결과는 꾸준한 훈련과 감독·코치의 지도력, 교육청 및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 덕분이다”며 “전국 규모 대회에서 더욱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국가를 대표해 세계를 품는 글로벌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