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 행복걷기 ‘걷쥬’…훈훈한 미담사례로 이어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민 행복걷기 ‘걷쥬’…훈훈한 미담사례로 이어져

서천군체육회장 등 임직원 순수출연금으로 인센티브 500만 원 쾌척

충남 서천군체육회 오세영회장
충남 서천군체육회 오세영회장

【충남=와리스뉴스】 김병운 기자=충남도가 역점으로 추진하는 행복걷기 ‘걷쥬’ 운동이 전 도민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훈훈한 미담사례로 이어져 화제다.

서천군체육회장인 오세영 씨를 비롯한 임원진 등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서천군 ‘걷쥬’ 챌린지 인센티브로 500만 원을 쾌척한 것.

도에 따르면 ‘걷쥬’는 걷기 등 일상생활에서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을 통한 체력 증진을 독려하기 위해 개발한 스마트폰 앱이다.

‘스포츠는 복지다’라는 구호 아래 추진하는 도민과 행복 걷기 사업은 걷쥬를 통해 목표걸음 수 달성 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오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등이 쾌척한 인센티브는 걷쥬 앱을 활용하는 도민이 목표걸음 수를 획득하면 포인트를 지급하는 데 활용된다.

예를 들어 매주 7만 보 이상 월 30만 보 이상을 달성하면 3000포인트를 지급하는 것이다.

적립한 포인트는 카페, 편의점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일거양득이다.

오 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지역민을 위해 걷쥬를 통한 행복한 공동체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태현 도 체육진흥과장은 “팬데믹 시대 몸과 마음이 꽁꽁 얼어붙은 상황에서 희망의 불씨를 짚인 것과 같은 의미 있는 일이다”라며 “도민 건강증진을 위해 걷쥬 운동을 시작한 만큼 유사한 미담 사례가 계속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