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교원단체들, ‘어린이 시, 노래가 되다’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광주 교원단체들, ‘어린이 시, 노래가 되다’ 개최

5·18민주화운동 41주년 기념행사
광주실천교사모임·전교조 광주지부·광주교사노조 주관

【광주=와리스뉴스】 박병규 기자=광주지역 교원단체 ‘광주실천교사모임’·‘전교조 광주지부’·‘광주교사노동조합’이 5·18민주화운동 41주년을 의미 있게 만들 프로젝트 ‘어린이 시, 노래가 되다’를 준비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어린이 시, 노래가 되다’는 어린이의 시를 노래로 만들어 5·18민주화운동의 뜻을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다.

5·18민주화운동을 바라보는 아이들의 정서를 시로, 그것을 다시 노래로 만들어 보자는 의미로 시작한 ‘어린이 시, 노래가 되다’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6일까지 링크(https://han.gl/rrkkM)를 통해 직접 시를 제출하면 된다. 학급 및 동아리 등 단체로 참가한 팀은 소정의 참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7일 전국 각지의 음악 교사들이 제출된 시 중 10여 수를 선정하고, 4월 중 노래로 제작될 예정이다.

오는 5월 중 제작된 노래들을 활용해 ‘뮤직비디오 만들기 챌린지’, ‘미니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노래로 제작된 시의 주인공은 ‘미니콘서트’에 특별 초대될 예정이다. 단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및 상황에 따라 ‘미니콘서트’는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광주실천교육교사모임’, ‘전교조 광주지부’, ‘광주교사노동조합’으로 연락 또는 이메일(518poemsong@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