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화순군,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선착순 30대 모집
전남화순군,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선착순 30대 모집
  • 와리스뉴스
  • 승인 2021.02.23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모집...‘최대 10만 원’ 인센티브 지급

【화순=와리스뉴스】 박병규 기자 =전남 화순군이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참여 대상 차량은 화순군 등록 차량 중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차로 30대까지 모집한다. 친환경 차량(전기, 하이브리드, 수소차 등)은 참여할 수 없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최초 차량 등록 후 가입 전까지의 하루 평균 주행거리와 참여 기간(3~10월)의 하루 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인센티브는 주행거리의 감축률과 감축량 중 참여자에게 유리한 실적을 적용해 산정한다. 감축률은 최대 40% 이상, 감축량은 4000km 이상을 감축하면, 최대 1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운전자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누리집(https://car.cpoint.or.kr/)을 통해 가입하면 된다.

회원가입 완료 후 자동차 번호판과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자동차 등록증을 제출해야 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작은 실천으로 인센티브 혜택도 받고,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운전 문화를 확산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다”며 “혜택은 누리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운동에 더 많은 군민이 참여하면 좋겠다”고 바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