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원시, “시민이 만들어요”창원관광 브랜드 공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창원시, “시민이 만들어요”창원관광 브랜드 공모

10월 6일까지... 창원시민 대상 창원관광 캐릭터·슬로건 공모

경남 창원시는 오는 10월 6일까지 창원시민을 대상으로 창원관광을 대표할 캐릭터와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에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을 부여하고, 시민참여형 창원관광 브랜드 발굴로 창원관광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창원관광을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와 창원관광의 가치와 비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관광 슬로건을 발굴해 향후 홍보·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창원시민이면 응모 가능하다. 창원시청 홈페이지 또는 창원관광 홈페이지 게시글에 첨부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sky0220@korea.kr)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온라인 시민 선호도 조사와 함께 상징성, 창의성, 함축성, 전달성, 적합성을 기준으로 심사해 선정한다. 부문별 대상 1작품, 금상 1작품, 은상 2작품, 동상 3작품, 장려상 5작품 등 총 24개 작품을 선정하여 66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황규종 창원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시민참여형 공모인 만큼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캐릭터 부문은 손그림도 접수가 가능하게끔 문턱을 낮췄다“며 "창원관광 콘텐츠와 비전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재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