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도내 18만여명 학생 가정에 농산물 꾸러미 공급 시작
충북도, 도내 18만여명 학생 가정에 농산물 꾸러미 공급 시작
  • 와리스뉴스
  • 승인 2020.05.11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와 충청북도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학연기로 학교급식이 중단된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및 유치원생의 건강증진 및 판로가 막힌 급식 농산물 소비확대 지원을 위하여 무상급식비를 활용한 학생 가정 내 농산물 꾸러미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학생 가정 농산물 꾸러미는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유치원생 187,048명(초·중·고·특수 170,843, 유치원 16,205)을 대상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학생 가정에 공급하는 사업으로 초·중·고·특수학교 학생은 5만원 상당, 유치원생은 3만원 상당의 농산물 꾸러미를 구성하여 제공한다.

농산물 꾸러미는 각 시군 여건에 맞게 공급 가능한 친환경농산물(쌀, 야채류, 과일류)위주로 구성하고, 일부 부족분은 지역 생산 일반농산물로 구성된다.

농산물 꾸러미는 시군별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에서 공급업체, 구성품목, 배송방법 등을 결정하며, 증평군과 진천군이 5월 11일부터 고3 학생을 대상으로 공급을 시작하였고, 5월말까지 도내 학생 가정에 공급할 예정이다.

충청북도 김성식 농정국장은 “학생 가정 농산물 꾸러미 공급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 친환경 및 지역 농산물 생산 농가, 급식납품업체 등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