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사이버교육 확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사이버교육 확대

일반강좌 759과정, 마이크로러닝 9175과정 무료 개방

충남도 공무원교육원이 올해 사이버교육센터를 새롭게 개편, 도민의 평생교육 및 공무원 상시학습 기회 확대를 위한 교육과정을 확대·운영한다.


도에 따르면 사이버교육센터는 올해부터 공무원 교육용 사이버 콘텐츠 729과정과 마이크로러닝 9175과정을 도민에게 개방한다.

이 외에도 도민 전용 과정으로 개인특화취미 25과정과 9급 행정직 공무원시험 5과정이 신규 개설된다.

교육은 청렴·4대폭력예방·장애인 인식개선·인권 등 공직가치 함양과정과 리더십, 경영전략, 마케팅 분야 과정 등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민간 영역의 우수한 콘텐츠로 채워졌다.

또 빅데이터와 4차산업혁명, 최신트렌드 관련 과정을 확대 편성, 사회변화 흐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인문교양 과정을 대거 편성해 보편적 사유방식 전환과 행동변화를 이끄는 한 축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현업과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엑셀, 포토샵 등 정보화과정과 18개의 외국어 과정이 편성됐으며, 취업에 유용한 정보처리기사, 사회복지사, 공인중개사 등 자격증 과정과 취미·여가생활과 관련한 과정이 포함됐다.


특히, 10분 내 동영상으로 압축·정제된 지식을 전달하는 9000여개 이상의 마이크로러닝 과정을 운영해 최신기술 및 트렌드 정보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공무원교육원은 교육과정을 온라인 및 모바일로 수강이 가능하도록 해 언제 어디서나 수강자 수준에 맞게 과정을 반복 학습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도민은 20일부터 도 도민사이버연수원(http://chungnamdomin.hunet.co.kr)에 접속해 강의를 신청하면 된다.

오범균 도 공무원교육원장은 “이번 사이버교육센터 개편 운영은 수요자 중심의 다양하고 실용적인 열린 사이버 교육의 확대를 위한 것”이라며 “과정 홍보를 통해 도민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