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주용 후보, 신정훈 후보에 TV토론회 제안
안주용 후보, 신정훈 후보에 TV토론회 제안
  • 박병규 기자
  • 승인 2020.03.3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화순 유권자 선거방송토론회 4월 4일 오전 10시 광주MBC 생방송 볼수 있을까?
코로나 19로 인해 다중 유세가 어려워 유권자의 투표권리와 알권리 차원서 토론회 성사돼야

안주용 민중당 나주화순 국회의원후보가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국회의원후보에게 TV토론을 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따라 신정훈 후보가 TV토론회에 나설지 지역사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다중 유세가 어려워 나주화순 유권자의 후보자의 자질검증과 정책검증 등을 위해서는 생방송 TV토론회가 어느 선거보다 중요하게 됐다.

하지만 안주용 후보가 아무리 제안하더라도 신정훈 후보가 TV토론회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법적으로 성사되기 어려운 실정이다.

나주시민 A 씨는 "국회의원 후보자의 TV토론회는 유권자들이 후보자를 선택할 때 매우 중요한 판단자료가 되는데, TV토론회가 되지 않는다며 어떤 후보자를 선택해야 할지 막막하다"며 "TV 방송토론회가 개최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정훈 후보님, 나주시민과 화순군민의 알 권리를 위해 선거방송토론 합시다!

 

21대 국회의원선거 나주시화순군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후보님께 제안합니다.

나주시민, 화순군민의 알권리와 후보 간의 정책비교를 위해 4월 4일 선거방송토론을 진행합시다.

지난 3월 25일자 시행 된 나주시선거관리위원회 공문을 통해 나주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나주시화순군선거구 국회의원후보자 선거방송토론회가 4월 4일 토요일 오전 10시 광주MBC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됨을 확인하였습니다.

나주 화순 유권자들이 정당의 정강, 정책과 각 후보들을 평가하고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진행되는 선거방송토론은 나주시민과 화순군민의 올바른 선택을 위해 필수적이라 봅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선거운동 제약으로 사상 초유의 깜깜이 선거로 전락할 우려가 있는 이번 총선은 어느 때보다 반드시 방송토론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관련 규정에 의해 현재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후보만이 선거방송토론회 참가 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언론기관이 선거기간개시일전 30일부터 선거기간개시일 전일까지의 사이에 실시하여 공표한 여론조사결과를 평균한 지지율이 100분의 5이상인 후보자는 방송토론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지난 3월 2일부터 나주화순선거구의 언론공표용 여론조사가 진행되지 않았고 선거방송토론회 참가여부를 결정짓는 4월 1일까지 언론공표용 여론조사가 발표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민중당 안주용 후보는 지난 2월 26일자 KBS 보도 여론조사에서 당시 민주당 경선후보 3인을 대상으로 한 양자여론조사 결과 모두 5%이상의 지지율을 획득한 바가 있습니다. 선거기간개시일전 30일 밖이지만 충분히 방송토론 참가자격이 됨을 알 수 있습니다.

선거방송토론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규칙 제23조 7항에 등록된 후보자의 총수가 2명이상 4명 이하인 경우에 제2항에 따라 참석확인서를 제출한 모든 후보자등이 동의하는 때에는 그 초청대상에 포함되지 아니하는 후보자등을 참석하게 하여 토론회를 개최할 수 있다고 명시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신정훈후보가 동의한다면 예정대로 4월 4일 오전 10시 선거방송토론회 개최가 가능합니다.

나주시민과 화순군민들에게 각 후보의 철학, 정책, 공약등을 비교하고 소중한 투표권리를 행할 수 있도록 신정훈 후보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나주시민과 화순군민들 대표하여 4년간 의정활동을 준비하는 신정훈 후보가 타 후보의 선거방송토론회 참가를 당연히 동의할 것이라 판단하며 선거방송토론회를 통해 후보 간 정책토론이 진행되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3월 31일

21대 국회의원선거 나주시화순군선거구 민중당 안주용후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