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오섭 광주북구갑 예비후보 "문재인 대통령 개혁과제 완수의 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오섭 광주북구갑 예비후보 "문재인 대통령 개혁과제 완수의 해"

'북구 주민과 함께하는 신년인사회' 개최
시·구의원, 지지자 등 300여명 참석 성료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경자년 새해를 맞아 지난 2일 선거사무소에서 '북구 주민과 함께 하는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광주시의원, 북구의원을 비롯해 담양 향우회, 장애인, 여성, 청년, 종교계, 북구갑 지역 17개 동의 핵심 지지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송팔형 대한노인회 북구지회 노인대 학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늘 예의바르고 어른들에게 공손했던 청년이 더 크게 비상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길래 한 걸음에 달려왔다"며 "광주가 발굴해서 북구가 키워온 인재가 이제 대한민국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줘야 한다"고 말했다.

한상득 북구 장애인복지회 이사장도 "시민단체, 노동운동을 거쳐 광주시의원으로 활동하는 것을 오랜 시간 지켜보면서 조오섭 예비후보는 늘 낮은 곳을 먼저 보고, 먼저 찾아다녔던 사람이다"며 "작년에 장애인 등급제가 폐지되면서 새로운 시대에 맞는 장애인 지원체계가 필요한데 조오섭 예비후보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입법활동을 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덕담을 나눴다.

조오섭 예비후보는 "2020년은 국민의 명령인 검찰개혁이 시작되는 너무나 중요한 해이고, 문재인 대통령의 개혁과제를 완수할 수 있느냐 못하느냐를 판가름 하는 총선이 있는 해이다"며 "더불어민주당이 총선에서 승리해야 이제 시작된 검찰개혁을 완수할 수 있고 산적한 민생과제를 해결하고 평화통일의 길을 열 수 있다"고 다짐했다.

한편 조오섭 예비후보는 담양 출생으로 동신고, 전남대 신방과 졸업하고 △6·7대 광주광역시의원 △광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광주시당 전략기획 본부장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지역위원장 직무대행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정무특보 등을 역임하고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공식 출마선언을 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