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30일 청내 지진 대피훈련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30일 청내 지진 대피훈련 실시

2019년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일환, 전국적 훈련 실시

충청북도는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하여 지진 대피훈련을 30일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국내에 피해가 있었던 경주, 포항 지진을 계기로 지진발생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개개인의 지진 대처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 아래 전국단위로 실시하는 대피 훈련이다.

지진 행동요령 동영상 시청 후 청내 방송을 통해 행동요령 및 훈련목적을 숙지하고 이어서 지진경보 발령과 함께 실내에서 책상이나 탁자 밑으로 몸을 2분간 보호한 후 야외 대피장소로 대피하는 순서로 훈련을 진행했다.

전직원 및 도청에 방문한 도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대피 후에는 청내에 설치된 완강기를 이용한 완강기 사용법 교육을 실시하여 긴급한 비상상황 시 스스로 탈출할 수 있는 개별역량 강화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 참여한 이시종 지사는 “지진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평소에 행동요령을 숙지하고 대피로와 대피장소를 미리 알아두어 예고없이 찾아오는 지진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민간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고 있는 ‘지진옥외대피소’를 검색하여 내집과 가장 가까운 대피장소를 숙지할 것을 깜작 지시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한 지진대피훈련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예고 없이 찾아올지 모르는 지진에 대비하고, 도민들이 대처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반복적인 훈련 실시와 지진 대비 국민행동요령 홍보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