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22 아태마스터스대회‘ 유치, …7년연속 대규모행사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2022 아태마스터스대회‘ 유치, …7년연속 대규모행사 개최

생활스포츠의 국제대회인 ‘제2회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 대회’가 오는 2022년 전라북도에서 개최되기로 확정됐다.

전북도는 지난 2일 스위스 로잔소재 ’Olympic Museum’에서 열린 국제마스터스협회(IMGA) 총회에서 대회유치 프레젠테이션 발표와 적격심사를 거쳐 '2022 아태마스터스'개최지로 전라북도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2017년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2023년 새만금세계잼버리대회까지 7년 연속 전북도에서 전국단위 이상의 대규모 행사를 개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전북도의 목표가 완성됐다.

송하진 도지사는 국제마스터스협회(IMGA) 총회 현지에서 “2022 아태마스터스대회 개최지가 전라북도로 확정이라는 뜻깊은 결실로 2년여 동안의 유치 대장정을 마치게 되었다”며 “그동안 전폭적인 지지를 표해준 전라북도 송성환 의장을 비롯한 도의회와 전라북도 도민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를 전해왔다.

송 지사는 또 “대회유치에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준 문체부 등 중앙부처 관계자, 대한체육회, 한국관광공사 등 관계기관, 그리고 많은 조언과 협조를 해준 체육관련 전문가들에게도 감사드린다” 며 유치확정의 공을 모두에게 돌리고 “앞으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해 대한민국과 가장 한국적인 모습을 담고 있는 우리 전라북도의 저력을 보여주겠다”고 피력했다.

전북도는 이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한국관광공사 대표 관계자가 함께 제출한 2022 아태마스터스대회 유치계획서의 신뢰여부를 심사하는 프레젠테이션 발표에서 ▲국제대회 개최경험과 충분한 시설, ▲대한민국 체험여행 1번지로서의 전북의 매력, ▲2022 전북아태마스터스대회에 대한 전라북도민의지지, ▲ 대한민국 정부 보증과 전라북도의 개최 의지의 4가지 기준으로 ‘2022년 아태마스터스대회는 꼭 전북’에서 개최되어야 한다는 당위성을 회원국들에게 전달했고 적격심사에서 만장일치로 ‘2022년 제2회 아태마스터스대회 전북확정’을 이끌어 낸 것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