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종합사회복지센터 정밀안전점검 최초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 종합사회복지센터 정밀안전점검 최초 실시

안전진단 전문기관에 용역추진, 향후 안전등급에 따른 정기점검 확행

충북도는 현재 청주시 흥덕구 공단로에 위치하고 있는 충청북도 종합사회복지센터에 대한 정밀 안전점검을 8월부터 본격 실시한다.

충청북도 종합사회복지센터는 5천㎡이상의 노유자 시설 및 2종 시설물로시설물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최초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게 되었다.

충청북도청 전경 (충청북도 제공)
충청북도청 전경 (충청북도 제공)

이번 정밀 안전점검은 안전진단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8.23일까지 실시하며, 그 결과를 시설물통합정보시스템(FMS)에 입력하여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점검결과 안전등급에 따라 주기별 정기안전점검, 정밀안전진단 및 성능평가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충청북도 종합사회복지센터는 부지 4,121㎡, 연면적 5,570㎡(지상 5층, 지하 1층)에 건립비 70억원(교부세 31, 도비 39)을 투자하여 2006년 6월에 준공된 건물이다.

본 건물은 2018년 6월에 전국공모 및 충청북도 사회보장위원회 심의를 통해 충청북도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영석)에서 위탁(‘18.6.12. ~ ’21.6.11.)운영 중이며, 현재 16개 기관이 입주하고 있다.

전광식 도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정밀안전점검을 통해 도민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기능 유지관리에 지속 관심을 가지고 건물 안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