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나주시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 ‘드론’프로그램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나주시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 ‘드론’프로그램 운영

나주시교육지원청 주최, 드림항공 아카데미 주관
나주시교육지원청 학교밖청소년과 관내초등생 드론교육 2,100만원 지원

전라남도나주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드림항공 주관하고 나주시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가 후원해 나주관내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드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4일, 드림항공 아카데미에서는 학교밖 청소년들이 드론 이론을 배우고, 드론을 조립하고, 드론을 날려보는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이 관심은 많지만 접근이 쉽지 않은 드론 교육은 지난 15일부터 오는9월까지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며, 전라남도나주시교육지원청은 2,1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나주시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는 학교밖 청소년 35명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클라이밍, 직업체험, 두드림교육, 학습크리닝, 건강검진, 심리검사, 자격증취득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다.

나주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조기발굴과 학업중단예방,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 교육·취업·자립지원 등을 통한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을 위한 지원 및 연계 활동을 펼치고 있지만 나주시, 나주경찰서, 나주교육지원청과 협력관계가 원활하지 않아 지역 청소년들이 적절한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나주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불가피하게 학교생활이 어렵게 된 청소년들이 새롭게 사회에 적응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다들 잘 모르고 있다"며 "학교나 경찰서 등에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로 잘 안내해 줘서 청소년들이 희망을 갖도록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기준 전국 학교밖청소년은 전체청소년 899만명 가운데 5%인 50만명으로 추산되며, 다양한 이유로 매년 6~7만명의 학교밖청소년들이 생겨나고 있으며, 나주시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의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061-335-1388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