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소방본부‘도내 초등학교 합동소방훈련’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전북도 소방본부‘도내 초등학교 합동소방훈련’실시

도내 초등학교 459개소 대상, 7월 중 합동소방훈련 실시 계획

지난 6월26일 15:59분경 서울은명초등학교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으나 평소 소방훈련을 실시했던 덕분에 모든 학생들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한 사실이 알려져 소방훈련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전북도 소방본부(본부장 마재윤)는 도내 초등학교에 대하여 소방훈련의 효과를 높이고 소방안전의식을 함양하고자 여름방학 전까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교직원의 초기대응능력 향상과 학생들의 실제 피난훈련 등 내실있는 소방훈련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훈련 내용으로는 ▲학급별 화재 사례 동영상 시청 및 교육 ▲교직원 과 학생전원이 참여하는 실제대피훈련(대피유도, 대피시 행동요령, 피난 집결장소 선정) ▲자위소방대 중심의 소방시설(소화기, 옥내소화전 등)을 활용한 화재진압훈련 ▲소소심+ 플러스(소화기, 옥내소화전, 심폐소생술, 완강기 사용법)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상반기에 합동훈련을 실시한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에 대하여는 자체 소방훈련을 내실있게 실시할 수 있도록 안내문도 발송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서울은명초등학교 화재는 단 3분 만에 5층 규모의 학교 건물이 순식간에 불에 휩싸였지만, 교사들의 침착한 대처로 학생들을 전원 무사히 대피시켰다. 이는 평소 학교에서 진행했던 소방훈련이 대형 참사를 막은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